항공 물류는 현대 물류 산업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3차 5개년 계획' 이후 중국의 항공 물류는 급속한 성장을 실현하며 종합 효과가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과학 기술 혁명으로 글로벌 산업 연쇄 구조를 다시 형성하면서 현재의 상황은 항공 물류가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형태의 업그레이드를 요구하는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기합니다. 이제는 높은 수준의 기술과 강력한 혁신 능력을 갖춘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비전나비 로보틱스 과 중국 남부 지역의 특정 공항 간의 협력으로 자동화 및 지능형 창고를 구축하여 항공 물류를 더욱 지능적이고 디지털화 된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한 걸음을 나아가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고객은 국내 화물 입출고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추진하고 픽업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운영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며 지상 물류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화물은 항공 도착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불규칙합니다. 화물 도착이 물류 피크 시간과 겹칠 경우 업무 강도는 높아지고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항공 물류의 화물 도착 시간은 밤낮을 구분하지 않으며 야간 근무는 직원들에게 더욱 부담을 제기합니다. 물품 반출입의 피로와 오류로 인해 효율성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 화물 입고 및 출고는 수작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며, 데이터 입력 및 화물 매칭에 오류를 범하기 쉽습니다. 직원의 이동이 많으며 지게차 운전자 교육 비용이 높아 고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항공편 도착 화물의 종류, 크기 그리고 무게가 다양합니다.
솔루션:
항공 물류의 스마트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고객은 비전나비 로보틱스 내부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였으며, 이에는 VNSL14 팔레트 스택형 무인 지게차 5대, Brighteye 모니터링 시스템 그리고 RCS2.0 세트를 도입하여 무인 입고 및 출고 작업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프로세스:
Inbound Buffer: 항공편이 도착하면 인력이 화물을 분리하고 팔레트에 올려놓습니다. PDA를 사용하여 제품 수량, 명칭 등의 화물 정보를 스캔 및 입력한 후, AB 게이트 입고 Buffer 영역으로 보냅니다. 입고 Buffer 영역 내의 Brighteye 시스템은 보관 위치에 화물이 있음을 감지하고 RCS 시스템과 연결하여 입고 작업을 VNSL14 무인 지게차에 할당 한 후 화물을 지정된 보관 공간으로 운송합니다.
Platform Outbound: 픽업 인력이 픽업하러 오면 시스템은 출고 지시서를 확인하고 VNSL14 무인 지게차를 오더하여 출고 화물을 플랫폼 출고 지역까지 운반합니다. Brighteye 시스템은 픽업 인력이 화물을 차량에 적재하는 것을 모니터링하여 화물의 출고를 완료합니다.
Empty Pallet Retrieval and Stacking: Brighteye 시스템은 팔레트가 비었음을 감지하고 RCS 중앙 제어 시스템을 통해 무인 지게차를 예약합니다. 빈 팔레트를 회수하고 빈 팔레트 회수 영역으로 보냅니다. 빈 팔레트의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VNSL14 무인 지게차는 6~8개의 팔레트를 한 더미로 쌓아놓고 그것을 다음 버퍼 영역으로 운송하여 다음 작업 프로세스로 이어갑니다.
프로젝트 가치:
비전나비 로보틱스 내부 물류 자동화 솔루션은 항공 물류의 다양한 시기별 화물 입고 및 출고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더 나아가 지상 물류 스케줄링 능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무인 창고 구역은 무인 지게차, Brighteye 시스템, 지능형 배차 시스템 등과 같은 자동화 물류 시설을 도입하여 자동화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고 로봇, 빅 데이터 알고리즘 등의 첨단 기술을 항공 물류에 적용하여 항공 물류의 지능화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화물의 하역부터 출고될 때까지, 그리고 화물 대리점이 화물의 선적을 완료하기까지 전체 운송 프로세스가 전자화 되며 물류 정보 공유를 촉진하고 화물 분배의 정확한 매칭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화물을 직관적으로 확인하며 제어, 응답 그리고 추적이 가능하도록 구현합니다.
비즈니스 커넥션
Viv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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